필하!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
하늘길이 열리면서 방학 때 필리핀으로 한달살기 또는 어학연수로 방문하시는 분들이 아직 많이 계신 것 같아요.
낯선 해외로 나가서 그 나라의 문화를 배우고, 언어를 사용해보고, 경험하는 것은 늘 새롭고 걱정도 되는 일이죠!
그래서 조금이나마 이민자로서 필리핀에 오실 때 꼭 가지고 오셨으면 좋겠다는 물건들을 정리하면 좋겠다 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다른 나라에서 한달살이 하는 컨텐츠도 진행할텐데 사실 제일 먼저 검색해보는게 필수품, 나라이름 + 한달살이 이잖아요?ㅎㅎ)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이민자가 고른 필리핀 한달살이 필수품 / 추천템
1 ) 달러
필리핀에서 한화->필리핀페소로 환전하시는 건 필리핀에서 지내는 날수가 길어질수록 손해가 되는 환전이에요!
필리핀은 달러를 우대하니 한국 은행에서 미리 달러로 환전하셔서 가지고 오신 후, 필리핀에서 달러->페소로 환전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환전수수료나 차익으로 맛난 식사 한끼 더 하는게 좋잖아요)
도착한 당일 택시비용과 식사비, 비상금 정도는 페소로 환전해오시는게 좋습니다 (공항에서는 가능하면 환전은 적게!)
2 ) 양우산 & 선글라스
필리핀 쇼핑몰에도 괜찮은 양우산들이 있지만 저는 매일 편하고 가볍게 들고 다니는 면에서는 한국 양우산이 좋은 것 같아요. 일단 작고, 귀엽고, 자외선 차단이 되는 양우산들이 한국에 더 많으니 한국에서 가지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선글라스도 UV차단이 되는 제품들은 한국이 아직 좋은 것 같습니다 (저렴이 버전도 필핀에 많지만 눈은 소중하니까요!)
3 ) 한국 화장품 / 선크림
필리핀 화장품들을 보면서 느낀 건데 전반적으로 극지성/극건성 피부를 위한 제품들이 많은 것 같아요.
피부가 너무 땡기거나 너무 유분감이 도는 제품들이 많은데다가 한국인 피부에는 잘 안맞는다고 느꼈어요.
저처럼 피부가 예민하시거나 트러블이 걱정이신 분들은 꼭꼭 한국에서 쓰시던 기초 제품들을 가지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스크팩은 생각보다 많이 필요하지 않아요! 선물용으로는 좋지만 습하고 더운 나라라 마스크팩은 해비하다고 느껴져서 잘 안쓰게 되더라구요.)
+ 앗 그리고 불타오르는 피부를 위해 알로에도 추천드립니다!!
4 ) 수영복 (래쉬가드)
필리핀 수영복이요...? 정말 안예뻐요 ㅠㅠㅠ
비키니도 예쁘지만 대부분 피부보호를 위해 래쉬가드를 입으실 거잖아요??
필리핀 수영복은 꽤나 화려한데다가 가격대비 퀄리티가 안 좋습니다 (필핀에서 브랜드 수영복 샀다가 로고가 때 벗겨지듯 떨어지는 경험을 한 저는 한국에 나갈때만 수영복을 삽니다...ㅎ)
5 ) 비상약
멀미약 , 소화제 (이거 강추! 필핀에는 소화제라는 개념이 없어요), 진통제(생리통,두통), 감기약은 기본적으로 있으시면 좋습니다.
6 ) 한국 식품들
이제 왠만하면 필요한 제품들 중 대부분을 필리핀 한인마트에서 구매하실 수 있죠~
하지만 구하기 힘든 제품들도 있으니 그 중 몇개만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고춧가루! (필리핀에 파는 고춧가루들은 실온보관해두어 색이 변질되거나 맛이 다른 경우가 있더라구요. 필요한 만큼의 고춧가루를 덜어오시거나 작은 것을 구매해오시는 게 좋아요)
그리고 한달동안 필리핀 음식을 먹다보면 정말 물릴때가 있어요. 그때를 대비해서 쉽게 만들 수 있는 한식반찬을 위한 재료가 있다면 좋겠죠?
- 진미채(비조리) / 장아찌(캔) / 김치 (필핀에서 파는 김치,, 비싸고 너무 셔요)
이정도만 있어도 흰밥에 한국느낌을 내실 수 있답니다.
7 ) 멀티 어뎁터
요즘 전자기기가 기본 한두대씩 가지고 있잖아요. 필리핀은 볼트가 달라서 11자형(돼지코)로 전환하셔서 사용하셔야 하는데요. 모든 플러그에 돼지코를 꼽을 수 없으니 멀티 어뎁터를 가지고 계시다면 여러대를 한번에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8 ) 동전지갑
현금을 넣으실 수 있는 장지갑도 좋지만 저는 동전지갑을 따로 들고 다니는 걸 좋아해요.
일단 잔돈을 맞춰주지 않으면 택시에서 불필요한 기싸움을 하셔야 할지도 몰라요 (나 잔돈없어~ 팁으로 줘~)
그리고 트라이시클이나 지프니를 타시더라도 동전이 꼭 필요하니 동전을 담아두실 동전지갑과 비교적 적은 단위의 종이지폐를 종류별로 가지고 계시면 좋습니다 (1,000페소보다는 500,100,50)
물론 왠만한 제품들은 이제 필리핀에서도 쉽게 구하실 수 있으니 챙겨오지 않으신다고 해도 큰 문제 없이 생활하실 수는 있어요. 하지만 한푼이라도 아끼고 조금 더 편하게 생활할 수 있다면 좋잖아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라면 필리핀을 갈 계획이 있으실텐데!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좋은 여행되세요!
'필리핀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리핀 전기세&인터넷비 납부하는 방법 - 쇼핑몰/지캐쉬 활용 (0) | 2024.12.31 |
---|---|
필리핀 지캐쉬[Gcash] 가입하는 방법 총정리 (0) | 2024.12.28 |
필리핀 다바오 - 현지인들이 가는 맛집 / 메뉴 추천 모아보기 (8) | 2024.1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