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하!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
필리핀은 수천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인데요. 그중에서 다바오라는 지역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다바오는 두테르테의 고향으로 맛있는 "과일"들로 유명한 지역이죠!
하지만 그만큼 엄청 시골이라 관광지가 발달되어 있지 않고 그만큼 한국분들의 정보도 없더라고요.
그래서 혹시라도 다바오에 가실 계획이 있으시지만 정보가 없으신 분들을 위해 이 글을 써보게 되었습니다!
다바오에서의 교통
몇 년 전만 해도 다바오에서의 교통은 더 어려웠었는데요.
올해 (2024) 방문 기준으로 다바오에서도 Grab 카를 쉽게 구할 수가 있었어요.
택시를 타서 늘 목적지를 설명하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서는 grab앱을 꼭 설치해 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앱으로 차도 예약할 수 있고, 음식도 배달시켜드실 수도 있어서 깔아두시면 더 편한 여행을 하실 수 있답니다.
특히 가족여행으로 오셨다면 그랩카는 6명까지 타실 수 있도록 선택 가능하니 한 차로 이동하기가 더 편해요!
다바오에서 꼭 먹어보아야 하는 음식들 / 추천장소
이번 다바오 여행을 떠나면서 현지 친구들이 자주 먹는 곳들을 같이 갈 수 있었는데요.
그중 몇 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 SM lanang : 두리안 쉐이크
혹시 두리안 좋아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저는 두리안이 호호호로써 두리안이 들어간 다양한 음식들을 시도해보고 싶었는데요.
현지 친구를 따라 도전했던 두리안 쉐이크가 생각보다 너무 맛있고 저렴해서 여기 다바오까지 오신 분들은 한번 시도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게는 조그마한 음식부스처럼 생겼는데요.
Sm lanang 1층 supermarket 쪽으로 들어가시면 줄지어있는 음식점들이 보이실 거예요.
그곳에서 flynn's halo halo라는 곳을 찾으시면 됩니다!
여기에 durian craze라는 메뉴가 있는데 가격도 95페소밖에(2300원) 안 하는 데다가 망고 아이스크림과 잼까지 올라가서 두리안 향이 물씬 난답니다!
2 ) roxas night market : 야시장
다바오가 참치로 유명한 곳이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참치를 시도해 볼 수 있는 곳들이 많지만 저는 현지 야시장을 갔답니다!
여기가 가격도 너무너무 저렴하고 맛도 있고 분위기도 좋아서 다양한 음식들을 맛보기에 좋은 곳입니다.
먼저 택시나 grab을 타셨다면 roxas night market으로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구글맵에는 5시에 오픈한다고 되어있으나 6시입니다..! 너무 일찍 가지 마세요..! (저는 구글맵을 믿고 갔다 한 시간 대기했습니다ㅎㅎ)
앗 그리고 이곳에 가실 때는 백팩, 메는 가방은 반입금지입니다.
한 10년 전쯤 폭탄테러가 있은 후로 백팩이 금지되었기 때문에 불편함을 피하시기 위해서는 꼭 크로스백이나 에코백만 추천드려요!!!
야시장에 들어가셨다면 너무 먹을 것이 많겠죠??
여기서 꼭 드셔보셔야 하는 메뉴들 몇 개 추천해드리겠습니다
3 ) 야시장 : kinilaw
저기 사진 위쪽에 돼지고기와 함께 섞여있는 메뉴가 보이시나요?
저 음식이 바로 kinilaw라는 메뉴인데요.
쉽게 말해서 생참치 음식입니다. 생참치를 식초와 과즙으로 무친 느낌의 메뉴입니다.
돼지고기를 함께 섞어서 주문하실 수도 있고 참치만 따로 주문하실 수도 있으세요!
다바오에 오시면 꼭 드셔보아야 하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4 ) 야시장 : tuna panga
참치로 유명한 곳인 만큼 tuna panga가 유명한데요.
쉽게 말해서 참치턱살구이입니다!
참치 턱살은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는 최고급 부위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가격도 저 정도 크기 하나에 200페소 (5천 원) 밖에 하지 않으니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Tuna panga 부위 말고도 tuna belly 구이도 맛있으니 원하시는 부위를 고르시면 알아서 잘 구워준답니다~
5 ) 야시장 : charcoal icecream & durian icecream
필리핀 야시장의 디저트로 charcoal icecream, 그러니까 숯아이스크림이 유명한 거 아시나요?
친구들이 자꾸 저를 속인다고 진짜 숯으로 만든다고 주장했는데, 알고 보니 망고스틴과일의 껍질을 활용해 저 색을 만든다고 합니다.
여기 아이스크림 가게에는 챨콜맛, 두리안맛, 아보카도맛이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챨콜과 두리안이 제 취향이었습니다~
크리미 하고 맛있었어요! 저는 챨콜 한번, 두리안 한번 이렇게 2개를 먹었습니다!
6 ) 과일들
다바오가 과일의 나라라고 설명드렸던 거 기억하시나요?
여기서 필리핀 많은 지역의 과일들이 공급된다고 해도 될 정도로 과일이 엄청 싸고, 달콤하고, 맛있답니다!!!
일단 망고스틴... 글을 쓰면서도 또 먹고 싶네요.
다바오 망고스틴은... 레전드입니다... 정말 맛있어요..
두리안도 정말 맛있죠~~
종류들이 많지만 Puyat이라는 종류가 가장 크리미하고 냄새가 매우 강하지 않아서 초보자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저는 꼬리꼬리 하지만 두리안 맛이 더 강한 다른 종류들도 다 좋아한답니다.
하지만 한국분들은 puyat을 제일 많이 드시는 것 같아요.
저는 두리안 시즌에 맞춰 갔기 때문에 종류에 따라 키로에 50페소-70페소에 구매했습니다!
이 곳 외에도 다바오에서 유명한 장소들이 몇군데 있는데요.
그곳들은 2편으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그럼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필리핀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민자가 알려주는 필리핀 여행/한달살기 필수 준비물 (4) | 2024.10.03 |
---|